성공을 위한 유튜브 최적화 가이드

경쟁채널에 비해 더 많은 구독자, 유사 콘텐츠에 비해 더 많은 조회수와 트래픽을 얻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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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을위한-유튜브최적화-가이드
유튜브는 현재 구글 다음으로 세계 두 번째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이다.
채널과 콘텐츠를 전반적으로 최적화(SEO) 시킨다면 경쟁 채널과 콘텐츠들의 차이가 나타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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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유튜브 최적화(SEO)란?

02. 1단계 키워드 분석

03. 2단계 타이틀(제목), 디스크립션(설명), 동영상 태그 최적화

① 동영상 타이틀(제목) 최적화

② 동영상 디스크립션(설명) 최적화

③ 동영상 태그란?
– 유튜브 동영상 태그의 올바른 사용법

04. 3단계 유튜브 동영상 랭킹 요소 파악

① 순위 요소 #1. 시청 지속률

② 순위 요소 #2. 댓글

③ 순위 요소 #3. 구독

05. YouTube 최적화(SEO) 를 위한 공유

06. YouTube 최적화(SEO) 적용 예시

07. YouTube 최적화(SEO) 적용 미 적용 비교

01. 유튜브 최적화(SEO)란?

유튜브 최적화(SEO)는 특정 검색어로 유튜브 검색 결과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기 위해 동영상, 재생 목록, 채널을 최적화하는 과정이다. 유튜브 SEO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유튜브가 어떤 기준으로 동영상을 상위에 노출시키는지, 유튜브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유튜브는 유튜브의 알고리즘에 대해 이렇게 설명하고있다.

“동영상은 제목, 디스크립션(설명) 및 동영상 콘텐츠가 시청자의 검색어와 얼마나 연관성이 있는지 등 다양한 요소를 기준으로 순위가 매겨진다. 그 외에도 어떤 동영상이 가장 많은 상호작용을 이끌어냈는지에 따라 순위가 결정된다.”

결론은 YouTube SEO의 핵심은 모든 순위 요소를 반영하고 높은 참여도를 유도하는 양질의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다.

그러므로, 유튜브 순위에 관여하는 다양한 요소를 모두 고려하면서 사용자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유튜브에서 상위로 노출되는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